본문 바로가기
일상/유이부부

미니멀 결혼준비_셀프웨딩 메이크업 예약

by ssol 2020. 7. 31.
반응형

 

셀프 스드메 준비 마지막 단계

 

셀프 웨딩 스냅 촬영, 드레스 대여까지 마치고

드디어 마지막 단계 메이크업만 남았네요.

 

 

아직 6개월이 남은 시점이라서

아주 먼 이야기인 것 같았었죠:)

 

스드메 중 마지막이었지만

아직 훨씬 더 많은 선택이 기다리고 있다는 걸

이때만 해도 잘 몰랐던 것 같아요.

스드메는 시작일 뿐이었다는...ㅋ

 

 

관련 글 보기_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스드메 진행하기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스드메 진행하기

결혼식장을 선택하고 나니 스드메 선택이 기다리고 있어요. 관련 글 보기 미니멀 결혼 준비_결혼식장 예약 방법 및 주의사항 미니멀 결혼준비_결혼식장 예약 방법 및 주의사항 Yu-E부부는 만 5년�

yu-e.tistory.com

 

 

 


셀프 웨딩 메이크업 알아보기

 

셀프 스드메 중 셀프 웨딩 메이크업이

가장 쉽게 진행됐던거 같아요.

검색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었어요.

 

 

후기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드는

3군데 정도에 연락을 했어요.

메이크업 금액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어요.

 

결혼식장과의 거리, 피팅룸, 가격 등을

고려하여 예약하였습니다:)

4년 전에 신부 메이크업이 30만 원 이하였는데

지금은 더 비싸졌을 듯하네요.

 

 

신랑과 부모님, 식구들을 상황에 따라

추가할 수 있어요.

 

 

셀프 웨딩 메이크업 중 가장 고민되는 점은

스타일을 정하는 것이에요.

 

 

 

 

 

 

스드메를 진행했다면

촬영 때나 드레스 피팅 전에

메이크업을 여러 번 하기 때문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미리 해보고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셀프 웨딩 메이크업으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본식날이 처음 경험하는 거라서

걱정이 있을 수도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메이크업과 화장해주시는 선생님께

온전히 맡겼어요.

 

그리고 한 가지의 난관이 더 남았어요ㅜ

바로 드레스 피팅입니다.

 

 

드레스를 갈아입기 편하게

일부러 피팅룸이 잘 갖춰진 메이크업샵으로 예약했어요.

빌린 드레스를 미리 입어봤었지만

메이크업샵에서 경험이 많은 분들이 보시기에 허술했나 봐요.

꼭 여러 번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열심히 도와줬던 동생에게

다시 한번 고마움을 느끼네요:)

 

헤어를 해주신 선생님께서 잘 도와주셔서

무사히 피팅을 마쳤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직접 겪었던

셀프 스드메의 이야기였어요.

 

셀프 스드메를 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신랑 신부 스스로가 총괄이 돼야 해서

누락된 것을 알 수가 없다는 점이에요.

 

처음 겪는 일이니 모르는 것들도 많은데

당연히 잘못되거나 빠진 점들을 알아채지 못하지요.

 

하지만 셀프 스드메를 해 볼 의사가 있는 분이라면

못할 것도 없어요!!

꼼꼼히 리스트만 작성하여 진행한다면

난이도가 있는 일들은 아니었어요.

 

결혼 준비 중 스드메가 가장 쉬운 일일 수도 있을 만큼

더욱 많은 어려운 선택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저는 다시 한번 도전해 볼 의사가 있을 만큼

지금은 좋은 추억이 되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