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유이부부

미니멀 결혼 준비_체형별 웨딩드레스 종류/본식 드레스 대여

by ssol 2020. 7. 26.
반응형

 

본식 드레스 대여 알아보기

 

그때 당시에는 지방에서 셀프 드레스를 준비하기에

방문할 곳이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온라인으로는 구매할 수는 있었지만

입어볼 수 없어 모험이 필요했지요.

오프라인으로는 심플한 스냅 드레스 정도가 대부분이었고

본식 드레스를 찾기는 어려웠어요.

 

 

오랜 검색 끝에 본식 드레스 대여가 가능한 곳을 찾았어요!

위치가 서울이라 피팅을 위해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여행 겸 그정도의 수고로움은 감수하기로 했어요.

 

본식 2개월 전 날짜로 피팅 예약을 하고 방문했어요.

피팅비 2만원이 있었고

이 금액은 대여금액에서 제외하여 주셨습니다.

 

제가 본식 드레스 대여를 위해

피팅 예약을 한 곳은

슈어바이드레스라는 업체예요.

 

 

 

 

 

 

4년 전 이야기라 지금 다시 찾아보니

이 본식 드레스 대여업체는 없어진 듯해요ㅜ

대신 훨씬 많은 업체들이 생겼으니

더 많은 후보들 중에 선택할 수 있겠어요.

 

 

여성 여성 한 분위기였던 사무실 내부 모습이에요.

원하는 스타일과 느낌을 상의하고

추천해주시는 드레스를 피팅해보기로 합니다.

 


체형별 웨딩드레스 종류

 

피팅 후기 전 웨딩드레스의 종류를 알아봐요~

 

1. A라인

 

허리부터 아래로 내려갈수록 스커트가 넓어지는

A라인 드레스는

여성스럽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해요.

 

어떤 체형에도 누구에게나 잘 어울려서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디자인이에요.

아담한 체형의 키가 작은 체형은

길어 보이고 아담한 체형을 보완해주는 효과가 있는

웨딩드레스 종류예요.

 

 

 

 

2. 벨라인

 

잘록한 허리 아래로 볼륨감 있게 퍼지는 벨라인 드레스는

로맨틱하면서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해요.

A라인과 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스커프가 훨씬 풍성하답니다.

 

스커트가 풍성해서 하체가 튼튼한 체형

튼튼한 하체를 숨겨주고, 허리가 잘록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는 웨딩드레스 종류예요.

 

 

 

 

 

3. 엠파이어 라인

 

가슴 바로 아래에서부터 허리선이 시작되어 굴곡 없이

차르르 떨어지는 스커트 형태인 엠파이어 라인은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요.

A라인과 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허리라인이 높아 하이웨스트 스타일이고

스커트 모양이 H라인과 유사해요.

 

허리에서부터 굴곡 없이 길게 떨어져서

복부가 통통한 체형키가 작은 체형

배를 가려주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웨딩드레스 종류예요.

 

 

 

 

 

 

 

 

4. 머메이드라인

 

상체부터 무릎까지 완전히 밀착되는 핏인 머메이드라인은

인어 꼬리 모양의 실루엣을 가져 보디 라인이 돋보여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요.

 

바디 라인이 드러나기 때문에 키가 큰 체형에게 어울리고

몸매를 돋보이게 해서 효과를 주는 웨딩드레스 종류예요.

 

 


본식 드레스 피팅

 

 

저는 하체가 튼튼한 체형으로

스커트가 퍼지는 주로 A라인이나 벨라인의

본식 드레스를 피팅했어요.

 

제가 고르기도 하고 사장님께서 추천해주셔서

총 4벌을 입어봤어요.

 

 

포토샵 없는 리얼 피팅 사진이에요ㅋㅋ

어울리는 부케와 티아라 등의 소품도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셀프 결혼식을 진행하면서

결혼식날 헬퍼님의 도움이 따로 없으므로

뒷라인이 긴 본식 드레스는 후보에 두지 않았어요.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스드메 진행하기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스드메 진행하기

결혼식장을 선택하고 나니 스드메 선택이 기다리고 있어요. 관련 글 보기 미니멀 결혼 준비_결혼식장 예약 방법 및 주의사항 미니멀 결혼준비_결혼식장 예약 방법 및 주의사항 Yu-E부부는 만 5년�

yu-e.tistory.com

 

 

 

 

 

 

 

 

첫 번째 사진의 본식 드레스로 대여를 계약했어요.

본식 드레스 대여 금액은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나는데

당시에 15~17만 원 정도였던 것 같아요.

 

본식 드레스는 결혼식 이틀 전에 택배로 발송해주십니다.

본식 드레스 외에 어울리는

머리장식과 베일도 함께 보내주세요.

저는 헬퍼가 없으므로 바닥에 끌지 않는

숏 베일을 요청했고, 2가지 머리장식을 받았어요.

 

받자마자 미리 입는 방법도 연습해두고

구겨지지 않게 잘 걸어뒀어요.

 

 

 

식이 끝난 후에는 신혼여행 때문에

엄마께 부탁해서 택배 반납을 했답니다~

택배 수령 후에는 보증금도 바로 입금됐어요.

덕분에 무사히 결혼식을 잘 마쳤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