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유이부부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스드메 진행하기

by ssol 2020. 7. 22.
반응형

 

결혼식장을 선택하고 나니

스드메 선택이 기다리고 있어요.

 

관련 글 보기_미니멀 결혼 준비_결혼식장 예약 방법 및 주의사항

 

미니멀 결혼준비_결혼식장 예약 방법 및 주의사항

Yu-E부부는 만 5년의 연애기간을 보내고 6년 차에 결혼을 준비했어요. 벌써 4년 전인 저는 29살, 남편은 31살로 지금 생각하면 어린 나이였네요:) 4년 전으로 돌아가 미니멀 결혼 준비를 했던 이야기

yu-e.tistory.com


스드메 견적

 

결혼박람회에서 2~3군데 스드메 견적을 받아봤으나

가성비 좋아 보이는 패키지를 소개해줘요.

그러나 꼭 필요한 여러가지 조건을 추가하면

최고 비싼 패키지의 가격과 똑같아지는

아이러니를 경험했어요.

어느 업체나 스드메 견적 내용은 비슷했습니다.

 

 


스드메 견적을 받으시는 분들께서는

패키지에 필요한 조건이 포함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예시)

패키지 A가 패키지 B보다 저렴했으나

패키지 A에는 양가부모님 메이크업 비용이 빠져있었음.

이 조건을 추가하면 결국 패키지 B와 금액이 같아짐.

이 밖에 드레스 선택 조건, 사진 액자 추가 등이 있음.

 

 


2016년 당시 스드메 견적 금액으로는

최소 100만원 중후반부터

최대 200만원 중후반이었어요.

 

벌써 4년이나 지났으니,

스드메 견적 금액은 더 올랐을 걸로 예상돼요.

그 밖의 필수로 들어가는 헬퍼 비용 등을 계산하면

스드메 비용으로는 300만 원까지는

예산으로 생각해야 했어요.

 

결혼 준비 때에 가장 고민은

돈!! 일 거예요.

살면서 처음으로 크고 많은 돈을 쓰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지금 생각하면 100만 원을 10만 원 쓰는 느낌으로

소비했던 것 같아요.

 

누구나 넉넉한 예산으로

결혼 준비를 하기에 어려울 거예요.

그래서 스드메도 선택하는 데에 고민이 생기겠죠.

 

저희 부부는 결혼식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았고

절약해서 신혼여행이나 다른 필요한 곳에 쓰자는

성향이었어요.


셀프 스드메 진행

 

결국 젊어서 용감했던 2016년의 예비부부는

셀프 스드메를 진행하기로 합니다!!

 

1. 스튜디오

 

처음엔 스튜디오 사진을 생략할까 했어요.

그런데 결혼식 준비 중 사진이 필요할 때가 있었어요.

모바일 청첩장, 식전영상, 결혼식장 포토테이블 등에

사용할 간단한 셀프 웨딩 스냅만 촬영하기로 했어요.

 

본식 촬영은 샘플 사진들 중 맘에 드는

업체에 견적을 받아보고 적당한 곳으로 예약했어요.

 

관련 글 보기_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웨딩 스냅 촬영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웨딩 스냅 촬영

스튜디오 촬영 생략!! 셀프 스드메의 첫 번째 과정은 스튜디오 촬영이에요. 스드메 견적 때에 알아보니 촬영 콘셉트, 앨범 페이지수, 액자 등에 따라 금액은 변동됩니다. 저희는 모두가 같은 배��

yu-e.tistory.com

 

관련 글 보기_미니멀 결혼 준비_본식 스냅 사진 예약

 

미니멀 결혼 준비_본식 스냅 사진 예약

일반적으로 스드메를 진행하게 되면 스튜디오, 본식 사진까지 촬영해주는 패키지예요. 본식 사진에는 결혼식 진행 모습을 담는 본식 스냅사진과 결혼식이 끝나고 난 후 촬영하는 가족, 친척, 지

yu-e.tistory.com

 

 

 

2. 드레스

 

열심히 검색해서 서울의 피팅 가능한

셀프 웨딩드레스 샵을 선택해 예약하고

피팅한 후 대여하기로 했어요.

 

관련 글 보기_미니멀 결혼 준비_체형별 웨딩드레스 종류/본식 드레스 대여

 

미니멀 결혼 준비_체형별 웨딩드레스 종류/본식 드레스 대여

본식 드레스 대여 알아보기 그때 당시에는 지방에서 셀프 드레스를 준비하기에 방문할 곳이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온라인으로는 구매할 수는 있었지만 입어볼 수 없어 모험이 필요했지요. 오�

yu-e.tistory.com

 

3. 메이크업

 

메이크샵 예약이 가장 어렵지 않았어요.

후기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었어요.

맘에 드는 업체들에게 견적을 받아보고

적당한 곳으로 예약했어요.

 


용감한 예비부부의 셀프 스드메 결정은

지금 생각하면 큰 추억입니다.

계획적으로 움직이는 성향인 신부의 성격에도

잘 맞아서 크게 힘들다 생각하지 않고

재미있게 진행한 것 같아요.

 

셀프 스드메 다시 하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