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유이부부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웨딩 스냅 촬영

by ssol 2020. 7. 23.
반응형

 

스튜디오 촬영 생략!!

 

셀프 스드메의 첫 번째 과정은 스튜디오 촬영이에요.

스드메 견적 때에 알아보니

촬영 콘셉트, 앨범 페이지수, 액자 등에 따라

금액은 변동됩니다.

 

저희는 모두가 같은 배경에서 찍는

 웨딩 스튜디오의 사진에 흥미가 없어서

스튜디오 사진은 생략하기로 했지요.

 

하지만 계획을 세우다 보니

완전히 생략할 수는 없었어요.

모바일 청첩장, 결혼식장 포토테이블, 식전영상 등에

간단한 커플 사진 정도는 필요한 상황이 있었어요.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스드메 진행하기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스드메 진행하기

결혼식장을 선택하고 나니 스드메 선택이 기다리고 있어요. 관련 글 보기 미니멀 결혼 준비_결혼식장 예약 방법 및 주의사항 미니멀 결혼준비_결혼식장 예약 방법 및 주의사항 Yu-E부부는 만 5년�

yu-e.tistory.com


셀프 웨딩 스냅 촬영 하기

 

간단한 셀프 웨딩 스냅 촬영을 하기로 하고

준비를 시작합니다.

 

 

1. 셀프 웨딩 스냅 장소

 

요즘은 셀프 스튜디오나 사진관도 많아서

이런 장소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시 셀프 웨딩 스냅을 촬영한다면

이런 스튜디오에서 촬영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느낌이네요:)

 

 

제가 셀프 결혼 준비를 할 때에는 이런 장소가 없었어요ㅜ

저희는 가까운 근교를 셀프 웨딩 스냅 장소로 찾아봤어요.

 

한가한 평일에 휴가를 내고

촬영을 도와줄 친동생과 함께

순천만정원박람회장에서 셀프 웨딩 스냅 촬영하기로 했어요.

 

 

 

 

2. 셀프 웨딩 스냅 준비물

 

1) 의상

 

저는 평소에 입던 옷 중 단정한 옷을 입기로 하고,

흰색 원피스를 한벌 구입했어요.

셀프 웨딩 스냅 촬영용으로 입는 거라

3만 원 대의 저렴한 원피스로 구입했어요.

신발은 평소에 신던 플랫 구두를 신었어요.

 

 

 

 

 

 

 

 

남편도 옷은 소장하고 있던 정장을 입고,

나비넥타이만 인터넷으로 5천 원 정도의 금액에

구입했어요.

 

정장구두는 따로 구입하였습니다.

결혼식장에서도 신고, 계속 신을 수 있도록

TANDI에서 10만 원 중후 반대로 구입했어요.

결혼 후에도 아직 잘 신고 있어요.

 

 

2) 소품

 

대표적인 소품으로 꽃이 있겠죠?

셀프 웨딩 스냅 촬영 날

화원에서 맘에 드는 꽃을 한단 구입 했어요.

 

신랑용 부토니에를 만드는 저의 손이네요ㅋ

잔가지와 잎을 잘라내고 끈으로 묶어주었어요.

남은 꽃은 통째로 리본으로 묶어

제가 들 부케를 흉내 내 보았네요:)

 

 

 

3. 셀프 웰딩 스냅 촬영 유의사항

 

셀프 웨딩 스냅 콘셉트를 3~4가지 정도

미리 생각하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웃는 연습도 많이 하시고요:)

답사가 따로 없었던 곳이라면

많이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따로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래는 셀프 웨딩 스냅의 B컷인데도

자연스러움이 묻어 참 마음에 들어요:)

 


촬영을 마쳤으니

셀프 웨딩 스냅 앨범과 액자를 만들어야겠지요?

제가 만들었던 경험도 공유할께요~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웨딩 스냅 앨범, 액자 만들기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웨딩 스냅 앨범, 액자 만들기

셀프 웨딩 스냅 촬영을 마치고 나서 나중에 결혼식장 포토테이블에 꾸밀 셀프 웨딩 스냅 앨범과 액자를 만들었어요.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 웨딩 스냅 촬영 미니멀 결혼 준비_셀프웨딩 스냅 촬

yu-e.tistory.com

 

반응형

댓글